괌 여행하기 위해서 확인해야 할 사항을 알아보자.
✿ 확인하기 ✿
- 비자 관련 ( 무비자 or ESTA )
- 여권
- 항공권
- 괌 현지 숙소 (호텔 바우처)
- 영문 백신 접종 증명서
- 기타 서류(CDC서약서, 괌 전자세관신고서)
괌 여행을 준비하는 이 글은 2023년 3월 기준으로 작성된 서류로 코로나 및 다른 관련 사항은 이후에 바뀔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.
✿ 영문 백신 접종 증명서 ✿
2023. 3. 31. 일자 기준으로 현재 괌에서는 영문 백신 접종 증명서를 요구하고 있다.
성인이 아닌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 및 어린이는 백신접종이 상관없으나,
성인은 반드시 2차 접종까지 완료해야 한다.
※ 백신접종증명서는 괌 공항이 아닌 출국 전 항공사 카운터에서 수속할 때 확인한다.
영문 백신 접종 증명서는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이 2가지 있다.
첫 번째, 쿠브앱으로 백신접종증명 관련 보여주기.
백신접종증명 관련하여 쿠브앱으로 준비하여 해당 화면을 보여주면 된다.
두 번째, 종이 증명서 발급
정부24 홈페이지에서 백신접종증명서 영문 버전으로 발급 후 인쇄하여 준비하기.
※ www.gov.kr 에 접속하여 발급이 가능하다.
> 발급 방법 :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→ 로그인 → 즐겨찾는 서비스의 "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" 아이콘 클릭 → "발급" 아이콘 클릭 → "신청인" 확인 → "교부대상자" 부분의 증명서 "영문" 클릭 → "수령방법" 온라인발급 → "민원신청하기"아이콘 클릭 → "처리상태" 부분의 "문서출력" 클릭 → 인쇄
✿ 기타 서류 (CDC서약서, 괌 전자세관신고서 )✿
> CDC서약서 <
CDC서약서는 미국 질병통제센터에서 요구하는 서약서이다. (U.S.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)
미국 입국시 작성을 해야 하는 서류였으나, 현재는 작성 의무가 없어져 필요가 없어졌다. 혹여나 수속 시 요구를 한다면 수속하는 그 자리에서 바로 작성하면 된다.
서류 작성에 걱정이 된다고 하여도 해당 서약서에 필요한 내용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다.
1. 여권 영문명
2. My own be half 에 체크
3. 접종여부 (A. FULLY VACCINATED)에 체크
4. 마지막 페이지에 "여권 영문명", "서명", "탑승일자" 적기
> 괌 전자세관신고서 <
괌 입국 전 모든 승객들이 작성해야하는 세관신고서 양식으로, 가족당 한개만 하면 된다.
해당 양식은 괌 도착 72시간 전부터 작성 가능하며, 온라인으로 작성하여 QR코드를 저장한 다음에 입국 시 공항에서 요청할 때 QR코드 스캔하는 곳에 스캔하면 된다.
괌 전자세관신고서는 https://traveller.guamedf.landing.cards/ 에서 작성하면 된다.
해당 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"언어 설정 - 한국어"로 작성이 가능하다.
진에어 기준으로는 비행기 내에서 해당 종이 서류를 배부 해 주었으며, 해당 서류로 제출해도 무관하다.
하지만, 항공사에 따라서 서류를 배부해주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으니 미리 작성하여 QR코드는 저장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다.
댓글